본문 바로가기

HTML5

[15.7.7]각 요소에 이름 부여하고, 값 변경하기

728x90

<p>나는 임금 잡채다</p>


라는 평범한 문장이 있다.


이를


<p id="one">나는 임금 잡채다</p>


로 이름을 부여할 수 있다.


이름이 부여된 문장은 '요소'라고 부른다.


이 '요소'는 

var change = document.getElementById("one")

로 찾을 수 있다.


그리고

change.innerHTML = "나는 힘 그 자체다"

로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.




이를 실제 코드로 구현하면


이렇다.


모든것이 순조로운 greenplanet에 적색경보를 부과하는 코드이다.




자바스크립트는 일반적으로 head부분에 위치하기 때문에 body부분이 로드되기 이전에 모든 코드가 끝나는 문제가 있다.


그래서 작업 내용을 함수에 담아 페이지가 로드되고 난 뒤에 코드를 실행하도록 바꾸어야 한다.



그것이바로 window.onload이다.


 

728x90